이 초박형 웨어러블을 사용하면 화면의 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디자인 전문 정보

작은 웨어러블 기기를 손끝에 끼우고 터치스크린처럼 매끄러운 표면 위에 밀어 넣으면 데님이나 메쉬 같은 디지털 질감을 느낄 수 있다. 노스웨스턴 대학의 연구원들이 설계한 이 장치는 “인간 해상도”를 달성한 최초의 장치입니다. 즉, 인간의 손가락 끝이 세상을 감지하는 복잡한 방식과 더 정확하게 일치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와 같은 촉각 장치에 대한 이전 시도에서는 “일단 실제 질감과 비교하면 여전히 뭔가가 빠져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라고 Northwestern의 박사 과정 학생이자 Science Advances의 새로운 연구
핵심 특징
고품질
검증된 정보만 제공
빠른 업데이트
실시간 최신 정보
상세 분석
전문가 수준 리뷰
상세 정보
핵심 내용
작은 웨어러블 기기를 손끝에 끼우고 터치스크린처럼 매끄러운 표면 위에 밀어 넣으면 데님이나 메쉬 같은 디지털 질감을 느낄 수 있다. 노스웨스턴 대학의 연구원들이 설계한 이 장치는 “인간 해상도”를 달성한 최초의 장치입니다. 즉, 인간의 손가락 끝이 세상을 감지하는 복잡한 방식과 더 정확하게 일치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와 같은 촉각 장치에 대한 이전 시도에서는 “일단 실제 질감과 비교하면 여전히 뭔가가 빠져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라고 Northwestern의 박사 과정 학생이자 Science Advances의 새로운 연구 저자 중 한 명인 Sylvia Tan은 말합니다.
상세 분석
“가깝지만 아직은 아닙니다. 우리의 작업은 그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진: 노스웨스턴 대학] 유연하고 종이처럼 얇은 라텍스로 만들어진 웨어러블에는 정확한 방식으로 피부에 밀어넣는 작은 노드가 내장되어 있으며 초당 최대 800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전 장치는 해상도가 낮았습니다. 픽셀화된 이미지나 1890년대 초기 영화에 해당하는 터치 수준으로 프레임 수가 너무 적어서 움직임이 이상해 보였습니다.
정리
노드를 사용하고 특정 밀도로 배열하면 해당 해상도가 향상됩니다. [사진=노스웨스턴대학교] 이전 기기들도 부피가 컸다. 무게가 1그램도 안 되는 초박형 신기술로 착용감이 편안하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큰 목표는 주의가 산만해지지 않도록 매우 가볍게 만드는 것이었습니다.”라고 Tan은 말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어떤 정보를 제공하나요?
A. 디자인 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합니다.
Q. 신뢰할 수 있나요?
A. 검증된 출처만 선별합니다.
Q. 더 궁금한 점은?
A. 댓글로 문의하세요.
원문 출처
이 글은 원본 기사를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과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물병
2025-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