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han에게 물어보세요. 달에는 정말 “어두운 면”이 있습니까?
심리학 전문 정보

거의 모든 인류 역사에서 거의 밤마다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미스터리가 있었습니다. 한 달에 한 번 있는 “초승달” 단계를 제외하고 밤 중 적어도 일정 시간 동안 볼 수 있는 달은 항상 같은 면, 즉 가까운 면을 우리에게 보여줍니다. 달의 반대편, 즉 뒷면은 분명 존재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여기 지구에 갇혀 있고 달의 같은 면이 항상 지구를 향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한 번도 그것을 볼 수 없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를 달의 어두운 면(dark side of the Moon)이라고 불렀습니다. 예를 들어 핑크 플로이드(Pink
핵심 특징
고품질
검증된 정보만 제공
빠른 업데이트
실시간 최신 정보
상세 분석
전문가 수준 리뷰
상세 정보
핵심 내용
거의 모든 인류 역사에서 거의 밤마다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미스터리가 있었습니다. 한 달에 한 번 있는 “초승달” 단계를 제외하고 밤 중 적어도 일정 시간 동안 볼 수 있는 달은 항상 같은 면, 즉 가까운 면을 우리에게 보여줍니다. 달의 반대편, 즉 뒷면은 분명 존재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여기 지구에 갇혀 있고 달의 같은 면이 항상 지구를 향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한 번도 그것을 볼 수 없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를 달의 어두운 면(dark side of the Moon)이라고 불렀습니다. 예를 들어 핑크 플로이드(Pink Floyd)와 디즈니의 뮬란(Mulan)의 노래를 포함하여 대중 문화에는 여전히 이 문구가 가끔 등장합니다.
상세 분석
하지만 달에는 정말 ‘어두운 면’이 있는 걸까요, 아니면 현실에 실제로 적용되지 않는 화려한 표현일까요? 그것이 Graeme Cree가 알고 싶어하는 것입니다. 저에게 다음 질문을 던집니다: “물론 문자 그대로의 “달의 어두운 면”은 없습니다. 지구에서 영구적으로 멀어지는 면은 있지만 태양에서 영구적으로 멀어지는 면은 없습니다. “다크 사이드”는 알 수 없는 면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천체물리학자 Ethan Siegel도 이것에 흥미를 느낄 수도 있습니다.
정리
그도 아마도 같은 오해를 스스로 처리했을 것이고 아마도 대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직도 그것을 어두운 면이라고 부르는 사람이 있는지 없는지에 대한 질문입니다.” “어두운 면”은 원래 “먼 면”을 의미했고 “먼 면”은 “가까운 면”보다 약간 더 어두울 뿐이지만 달에는 실제로 “어두운 면”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발견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달의 절반만이 태양에 의해 빛을 받지만, 태양에 의해 빛을 받는 달의 부분과 지구에서 볼 수 있는 빛을 받는 부분은 모두 음력 한 달 동안 변합니다. 새로운 단계에서 새로운 단계로의 완전한 주기가 음력 달의 길이를 정의합니다. 지구를 향한 달의 가까운 쪽에서 누군가의 관점에서 보면 지구나 태양(또는 둘 다)이 항상 달에 빛을 비추고 있기 때문에 결코 완전히 어둡지 않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어떤 정보를 제공하나요?
A. 심리학 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합니다.
Q. 신뢰할 수 있나요?
A. 검증된 출처만 선별합니다.
Q. 더 궁금한 점은?
A. 댓글로 문의하세요.
원문 출처
이 글은 원본 기사를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