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리튬 회수 기술 전문기업 그린미네랄, ‘넷제로챌린지X’ 선정
스타트업/벤처 전문 정보

친환경 리튬 회수 기술 기업 그린미네랄이 기술력과 미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지난 7일 대통령 직속 2050 탄소중립 녹색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넷제로 챌린지X’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12일 밝혔다. 넷제로챌린지X는 탄소중립·녹색성장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집중 육성하는 국가 프로젝트이다. 그린미네랄은 이번 선정으로 폐배터리 재활용 분야에서의 선도적인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 그린미네랄은 폐배터리에서 리튬을 1차 회수 후, 버려지는 폐수(잔존
핵심 특징
고품질
검증된 정보만 제공
빠른 업데이트
실시간 최신 정보
상세 분석
전문가 수준 리뷰
상세 정보
핵심 내용
친환경 리튬 회수 기술 기업 그린미네랄이 기술력과 미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지난 7일 대통령 직속 2050 탄소중립 녹색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넷제로 챌린지X’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12일 밝혔다. 넷제로챌린지X는 탄소중립·녹색성장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집중 육성하는 국가 프로젝트이다.
상세 분석
그린미네랄은 이번 선정으로 폐배터리 재활용 분야에서의 선도적인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 그린미네랄은 폐배터리에서 리튬을 1차 회수 후, 버려지는 폐수(잔존 리튬이 남아있는 저농도의 용액)에서 리튬을 추가 추출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정리
폐수에서 리튬을 추가 추출하기 위하여 유전자 조작된 클로렐라의 생광물화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정광환 그린미네랄 대표는 “그린미네랄은 2025년 한국전력공사가 지원하는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 선정에 이어 넷제로챌린지X에 선정되며 기술력을 인정받게 되었다”며, “이번 선정을 발판 삼아 친환경 리튬 회수 기술 상용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국내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고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에서의 글로벌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주 묻는 질문
Q. 어떤 정보를 제공하나요?
A. 스타트업/벤처 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합니다.
Q. 신뢰할 수 있나요?
A. 검증된 출처만 선별합니다.
Q. 더 궁금한 점은?
A. 댓글로 문의하세요.
원문 출처
이 글은 원본 기사를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